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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여행 출발 전일까지 가입해야 보상 받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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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각종 특약여행 출발 전일까지 가입하세요!!





자동차보험은 가입일 24시(자정)부터 보험회사의 보상책임이 

   시작되므로 아래 특약은 출발 전일까지(24시) 가입해야 

   보상받을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1.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 시 필요한 자동차보험 특약 이용 


-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할 경우, 사고시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상받기 위해서는 상황에 따라 아래의 특약을 이용해야 합니다.




 (단기(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 

    친구, 직장동료 등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의 손해를 내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특약) 

   내가 친구, 직장동료 등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의 손해를 내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 다만, 보험회사에 따라 ‘단기(임시) 운전자’ 및 ‘다른 자동차’ 

  범위 제한 등 특약 운영상 세부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특약 가입 전 상담을 통해 가입조건 및 보상내용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렌터카 이용시 비용 절감을 위한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이용


- 렌터카 이용 계획이 있는 경우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하면 

  렌터카 업체의 ‘차량손해면책 서비스’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수리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보험회사에 따라 특약 명칭과 가입조건, 보장범위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보험회사에서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가입할 경우 통상 렌터카 업체의

   ‘차량손해면책 ’ 서비스 수수료의 20%∼25% 수준으로 저렴


(예시) 1일 비용 : OO렌터카(1만6천원) > ◇◇보험사 보험료(3천400원)






* 일반적으로 렌터카 업체는 비용절감 등을 이유로 이용자로부터 

  높은 수수료를 받고 차량 파손시 손해배상책임을 면제해주는

  ‘차량손해면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



3. 차량고장 대비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활용


-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차량 고장에 대비하여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제공하며 회사별로 차이있음)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주요 내용


- 긴급견인서비스

  자동차운행중 고장 및 사고로 운행 불가시 가까운 정비업체까지 견인

  (통상 10Km 까지 무상견인, 초과시 실비 부담)


- 비상급유서비스

  도로주행 중 연료소진시 긴급급유(통상 3L 급유)


- 배터리 충전서비스

  배터리 방전시 충전(배터리 교체시는 실비 부담)




- 타이어 펑크 수리 또는 교체서비스

  타이어 펑크의 수리 가능, 운전자가 예비타이어를 가지고 있다면 

  교체도 가능


- 잠금장치 해제

  잠금장치 해제조치


- 긴급구난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과의 충격으로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하거나 구난시간이 30분 초과시 실비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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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고 발생시 ‘교통사고 처리요령’ 에 따라 대처


- 차량사고 발생시 원활한 사고처리 및 보상을 위해 경찰서에 신고

   ‘교통사고 처리요령’에 따라 대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교통사고 처리요령


 [1. 사고 발생사실을 경찰에 신고]


 - 사고가 발생하면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고상황을 설명하고 

   그에 대한 조치를 안내받음


[2. 사고현장 보존 및 증인확보]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자동차 바퀴 위치를 표시하고, 

  휴대용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사고현장의 사진도 꼼꼼히 

  촬영해 두는 것이 유리


- 목격자가 있다면 목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도 확보하고, 

  신호위반 등과 같은 사항은 추후 번복 진술할 경우를 대비해 

  가해자의 자필 진술도 받아두는 것이 좋음




[3. 신속히 보험사에 사고 접수]


- 경찰서에 신고한다고 해서 자동으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사고 접수되는 것은 아니므로 최대한 빨리 보험사에 연락을 취함



※ 보험회사에서 이용하는 ‘교통사고 신속처리 협의서’를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www.knia.or.kr) 또는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평소 차량에 비치해 두세요. 


  사고시 이를 이용하여 

  ①사고일시 및 장소,   ②사고관계자 정보 및 피해상태, 

  ③사고 내용 등 필요한 사항을 빠짐없이 정리하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손해보험회사 콜센터 전화번호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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