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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정보ㅣ창업교육

수제 다쿠아즈 디저트 전문점 창업비용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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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과 맛의 조화를 이루는 

수제 머랭과자 다쿠아즈  

디저트 전문점 창업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2018년 창업트렌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 업종 : 음식업 / 디저트 


창업형태 : 제조기반 / 점포형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디저트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8조 9,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9% 상승했으며 이는 

전체 외식시장(83조 8,000억원)의 

11%에 달하는 규모다. 




2017년 성공프랜차이즈 1위디저트 분야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면서 고급 이미지를 가진 

마카롱이 유행의 중심에 있었다. 







디저트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디저트 전문점 창업을 시도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 



마카롱과 제조 방식이 비슷하면서도 

맛과 모양에서 차별성이 있는 다쿠아즈가 

그 뒤를 이을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20-30대 여성을 고객층으로 

수제 다쿠아즈와 마카롱을 판매하는 

디저트 전문점을 제안한다. 



다쿠아즈는 마카롱과 비슷하게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영양적 가치도 높아 조화로운 디저트로 

평가받고 있다. 



밀가루의 함량을 줄이고 웰빙 재료들을 

가루로 섞어 만든다면 

타 점포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전망한다.







본래 다쿠아즈는 조리법이 간단하여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밀가루 함량이 

높다는 점이 건강상의 흠이었다. 








본 사업에서는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 

허브 가루 등 건강한 재료의 가루를 넣어 

다쿠아즈를 만듦으로써 조금 더 

영양적 가치를 높이고 

색다른 맛의 다쿠아즈를 선사한다. 



또, 전통적인 모양에서 벗어나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이나 

특이한 모양 등 외형적인 면에서도 

차별성을 둔다.







주요 고객층20-30대 여성에게 있어 

디저트 전문점의 핵심은 

맛과 매장의 분위기다. 



따라서 다쿠아즈와 어울리는 향 분사기를 배치해 

매장에 허브 향이 은은하게 퍼지도록 설계하고, 



녹색 프로방스 풍의 인테리어를 준비하여 

젊은 층에게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디저트 전문점은 점포의 크기가 작고 

바이럴마케팅(입소문)의 파급력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젊은 세대를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전단지를 비롯한 전통적인 홍보 방식보다는 

사진과 영상을 이용한 SNS 상의 홍보가 

적절하다. 






특히 디저트의 특성상 보는 맛을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여성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필요가 있다.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설문 

보고서 중 국내 외식 디저트 소비 부문에 따르면 



구매경험 빈도는 빵류가 91.3%

커피가 87.5%, 아이스크림이 75.0% 순이었으며 



방문시간주말 33.3%, 점심 식사 후가 24.4%, 

수시로가 19.5% 순으로 나타나 



디저트가 특정 시간대만을 위한 품목이 아니라 

일상 소비품목으로 인지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1인 가구, 핵가족의 증가로 디저트 

외식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다쿠아즈 전문점과 마카롱 전문점이 

직접적인 경쟁자로, 



이들은 깔끔하고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형형색색의 다쿠아즈와 마카롱을 

전시하여 고객들을 유도하는 한편 



매장에서 차 또는 음료와 함께 천천히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해 

특히 젊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큰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디저트 판매의 주요 고객은 20-30대 여성이며 

특히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아주 인기가 높다. 



30-40대 여성 중에서도 어학연수와 유학 등을 

통해 외국에서 디저트를 먹은 경험이 많은 계층은 

디저트 카페를 찾는 빈도가 높다.



트렌드에 민감한 30-40대 남성 직장인 역시 

다양한 경험을 위해 찾고 있으며 대체로 부드럽고 

달콤한 디저트의 맛을 선호하는 양상이다.







현재 마카롱만을 디저트의 주 메뉴로 인식하고 

있는 시장에 다쿠아즈라는 아이템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움으로써 



젊은 세대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유명 맛집의 레시피 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다쿠아즈는 조리법이 간단하여 

필요 제빵 기술 난이도가 낮으므로 

창업이 쉬우며, 



건강에도 좋아 웰빙 트렌드에 

접목시켰을 때 성장 잠재력이 크다.







디저트 매장이 전반적으로 그렇듯이 

작은 매장 규모와 홍보의 부족으로 

고객을 유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제한적인 상품 개수와 유사 상품을 

제공하는 경쟁업체의 등장이 큰 위협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고급재료를 사용하는 수제 다쿠아즈임을 

강조하고,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춰서 

SNS로 다쿠아즈의 맛과 건강성에 대해 홍보한다면 

충분한 대응이 될 것이라 전망한다.







본 사업은 디저트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다쿠아즈, 마카롱, 음료류를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디저트 전문점 창업비용은 얼마일까요 ?


소상공인진흥공단이 발행한 내용입니다.





























차와 달콤한 디저트, 그리고 잠깐의 휴식을 가지면서

일상의 행복을 누리세요.


창업아이템을 찾고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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