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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정보ㅣ창업교육

슬라이딩퍼즐 음악이론교육 재택형 창업비용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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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이론 습득 효과를 높이는 슬라이딩 퍼즐을 

활용한 음악이론교육을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재택형 무점포 창업입니다.


■ 업종 : 판매업

■ 창업형태 : 재택형무점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2018년 창업트렌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08년 세계적 금융위기와 2009년의 아이폰 

출시에 따른 충격 이후 가구당 도서 구입비는 

20,000원 이하로 떨어졌지만, 


영유아를 둔 가구의 월평균 교재 및 교구 구입비 

28만원에 이른다. 


경기는 점차 나빠지고 있지만 소득을 자녀교육에 

투자하는 비중이 커지는 사회가 되었고, 

골드 키즈로 집약되는 영유아 상품 자체의 

고급화 경향도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외국 교구 브랜드들이 독과점을 

이루고 있는 실정인 관계로 차별화된 교재・교구의 

개발 및 판매 사업이 주목받고 있으며, 


단순히 수학적 능력을 기르던 목적에서 벗어나 

음악・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교구를 

이용한 수업이 요구되고 있다. 


공간감과 사고력을 길러주는데 효과적인 슬라이딩 퍼즐은 

약간의 변형을 통해 음악이론을 학습하는데 효과적인 

교구로 변화하는데, 유치원과 음악학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판매 및 교육함으로써 점진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계이름과 악보를 비롯한 기초 음악이론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운 개념이다. 


특히 한국의 교육 방식인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 

가르칠 경우 음악에 대한 흥미를 잃고 왜곡된 시각으로 

바라볼 가능성이 커진다. 


반면에 슬라이딩 퍼즐을 이용해 놀면서 배우는 음악이론은 

좀 더 음악의 본질에 가까운 학습이 되고, 

영유아로 하여금 음악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킨다.






슬라이딩 퍼즐은 많은 견본과 예시가 있으므로 

쉽게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배우고자 하는 음악이론의 어려운 정도에 따라 

슬라이딩 퍼즐 또한 난이도를 적절하게 바꿈으로써 

학습자들은 지나치게 어려워하거나 지루해하지 않고 

흥미를 유지할 수 있다. 


슬라이딩 퍼즐은 음악이론에 한정되지 않고 미술 계열, 

수학 계열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다.





슬라이딩 퍼즐을 비롯한 영유아 대상 교구 판매업은 

일종의 키즈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대한 한국에서는 

가정에 소비하는 자본은 감소하여도 영유아의 

교육에 대한 소비는 오히려 늘어나는 실정인데, 


슬라이딩 퍼즐은 사회의 경제적 분위기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확장 가능성도 높은 사업이다.








2016년 국내 장난감 시장 규모는 약 1조2,000억원에 

이르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레드오션이라고 불릴 만큼 경쟁이 치열하며 특히나 

자녀 교육에 투자하는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교구와 

교재의 판매량은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유아・초등 창의교구 개발을 위한 

시도들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인프라, 

콘텐츠, 그리고 교구 모두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완구 중심의 외국 브랜드들이 아직 국내 창의교구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국내 교육기관은 

제한적인 종류의 교구만을 취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놀면서 창의력・공간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인 블록과 슬라이딩 퍼즐을 활용한 여러 도구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초등학교 1-4학년에게는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교육과정에 기초하여 기존의 수학 

교과서가 아닌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교과서가 

제공되었다. 






단순한 암기 위주의 학습보다 스토리를 통한 교육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효과를 주었고, 이에 발빠른 

학부모들은 만 5세가 되는 학령기에 맞춰 

스토리텔링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슬라이딩 퍼즐의 

주 고객층이다.





음악이론을 목표로 하는 슬라이드 퍼즐이므로 

음악학원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실제로 여러 학원에서 샘플을 만들어 사용해보니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치원생들은 처음에는 어려워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요령이 생기고 저절로 음악이론을 습득하게 되는 

장점이 있었다. 


전국 음악학원에 교육용으로 판매하고, 

점차 학교와 유치원에도 보급한다면 점진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사제품보다 단가가 높고 정형화된 퍼즐 구성으로 

표현력이 다소 제한되는 점이 약점이며, 

경기 한파로 교구에 대한 물량 수요가 감소하고 

그 대체재로 태블릿 PC가 등장한 것이 뚜렷한 위협이다. 


따라서 유치원과 어린이 음악학원을 대상으로 

홍보를 펼쳐 대량으로 상품을 납품하고, 

퍼즐 문화를 활성화하고 상품을 대중화하여 대량 생산, 

대량 판매로 가격을 절감하는 것이 리스크를 타파하는 길이다.


슬라이딩퍼즐 음악이론교육 재택형 무점포 

창업비용은 얼마일까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한 내용입니다.



















영유아 대상 상품이므로 상품의 안전성에 주의, 

   필요시 인증 획득 

② 새로운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 

③ 무엇보다 욕심을 부리지 않고 아이들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필요



창업아이템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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